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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중금속 배출 돕는 ‘퀴노아’ 효능 5
쌀보다 약간 작은 크기의 곡물인 퀴노아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최근 ‘슈퍼곡물’로 불리며 관심을 받고 있다. 열량이 낮고 철분과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예방해 주는 등 건강 효과가 만점인 퀴노아의 주요 효능을 알아보자.

퀴노아

1. 두뇌 건강에 도움

퀴노아에는 주로 등푸른 생선에 많은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기억력 증진과 두뇌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2. 변비 해소

퀴노아에는 다른 곡물에 2배에 달하는 섬유질이 들어있다. 섬유질은 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해소하고 원활한 배변이 이뤄지도록 돕는다. 퀴노아의 섬유질이 잘 흡수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오래 꼭꼭 씹어먹는 것이 좋다.

3. 항산화 및 면역력 강화

인체의 유해 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사포닌 또한 많이 들어 있어 노화 및 암 예방, 염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4. 뼈 건강에 도움

뼈와 골격을 튼튼하게 하는 칼슘과 라이신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 등 뼈 건강을 유지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5. 미세먼지 및 중금속 배출

퀴노아에 많은 성분인 셀레늄은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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